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철암단풍축제 현장 둘러보기

    주변 풍경

    교량의 위쪽 하천으로도 한척의 배가 떠 있다. 행사장 뒤쪽으로는 단풍테마파크가 설치되어 있고 안내도도 잘 정비되어 있다. 화장실도 준비되어 있다. 빨간색 교량이 단풍과 잘 어울린다.

    또한 옹벽 안쪽으로 태백의 관광지, 단풍의 역사, 철암의 단풍에 대한 소개가 있다. 저 다리가 철암단풍축제의 주요 포인트다. 아직도 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거너편 단풍군락지의 단풍도 훨씬 가까이 보인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아래에서 다리까지 걸어가 본다.

    철암단풍축제 현장 둘러보기 교량 위와 하천: 교량 위에서 바라보는 하천에는 한척의 배가 떠 있다. 행사장 뒤쪽에 단풍테마파크가 설치되어 있다. 안내도가 잘 정비되어 있어 길 찾기가 편리하다.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빨간색 교량이 단풍과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든다. 옹벽 소개: 옹벽 안쪽에 태백의 관광지, 단풍의 역사, 철암의 단풍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어 있다. 주요 포인트: 저 다리가 철암단풍축제의 주요 포인트이다. 아직도 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거너편 단풍군락지의 단풍이 더 가까이에서 보인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아래에서 다리까지 걸어 올라간다.태백 철암단풍축제 개최 제14회 철암단풍축제 개요 개최기간: 2023년 10월 11일(수) ~ 13일(금) 개최장소: 철암단풍군락지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산17-1) 축제 프로그램 단풍놀이 단풍체험 사진전시회 문화공연 농특산품전시회 특별 체험 가둬둔 물에 소형배 띄우기 단풍 현황 현재 (9월 말) 단풍이 울긋불긋하게 변하기 시작함 10월 초순에는 더욱 화려한 풍경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됨 주변 관광지 태백광산 요새 문곡 석조미륵상 조양호 청량산 국립공원

    태백 철암단풍축제 개최!

     

    가둬둔 물에는 소형배가 띄워져 있는데, 단풍축제 때 체험용일 것 같습니다. 단풍의 실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원본 사진을 그대로 첨부합니다. 벌써 울긋불긋하게 지는 단풍이 보입니다. 이틀 후에는 어떨지 모르겠군요. 조금 이르기는 하지만 10월 9일에 미리 방문해 현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0월 중순에 들어서면 11일부터 13일까지 태백 철암의 철암단풍군락지에서 제14회 철암단풍축제가 열립니다. 지난주에는 평택에서 코스모스를 감상하고, 며칠 전에는 영월에서 홍메밀꽃을 가슴에 담았습니다. 이제는 태백의 단풍을 마음껏 즐길 차례입니다! 단풍군락지 주변에는 캠핑장이 있으며, 철암선수촌에서는 티피테크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단풍을 감상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열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태백 철암단풍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환상적인 단풍의 풍경과 다양한 체험, 공연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

    태백 철암 가을 풍경 단풍의 아름다움 - 하천쪽 단풍부터 먼저 물들기 시작하여 안쪽으로 점차 확산되는 아름다운 경관 - 아직 단풍이 완전히 물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볼 만한 단풍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음 단풍산소길 - 아직 단풍은 푸르렀지만, 사람이 적어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사진을 촬영하기에 좋았음 다리 위의 풍경 - 다리 위에서 보이는 가을 풍경도 매우 아름답지만, 그림자 때문에 사진 촬영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음

    태백 철암의 가을 풍경

    이곳은 새롭게 생긴 곳인 듯하나, 단풍이 곱게 물들지 않더라도 이렇게나마 단풍을 만날 수 있을까 보아 철암으로 가을을 느끼고자 방문하였습니다. 하천쪽 단풍이 먼저 물든 다음 안쪽으로 점차 물들어가기에 아직은 조금 빠른 방문이었습니다. 단풍산소길 안은 단풍이 물들었을까 기대되었으나 아직은 푸르른 상태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없는 한적한 시기에 방문하여 단풍 포토존에서 대기 없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다리 위에서 보이는 풍경도 아름답다고 들었으나, 그림자로 인해 그리 뚜렷하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철암단풍 축제 현장 둘러보기 방문 시 주의 사항 다만, 저는 방문했을 때 구름이 많고 역광으로 단풍군락지 사진을 예쁘게 남기기는 힘들었습니다. 편의 시설 하천 정비로 편하게 걸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한쪽으로는 작은 소품들을 판매하는 공간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하천 구경 단풍을 더 가까이서 구경하기 위해 하천으로 많이 내려가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하천은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어서 무척 편했습니다. 추가 정보 전망대 데크 설치와 다리 페인트 칠 등 축제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초등학교 앞쪽에는

    철암단풍 축제 현장 둘러보기

    나는 최근 철암단풍축제에 가서 멋진 단풍나무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방문했을 당시에는 구름이 많고 역광이 쨍쨍 내려서 아름다운 단풍나무 풍경을 카메라에 담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하천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걸으면서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쪽에는 작은 물건을 파는 가판대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더 가까이서 단풍나무를 감상하고 싶어 하천으로 내려가 보았는데,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어서 무척 편했습니다. 또한 전망대 데크와 다리도 새로 칠해져 축제 준비에 한창인 모습이었습니다. 초등학교 앞쪽에서는

     

     
     
     

    태백 철암 단풍축제 현장 일주 분수 앞 데크 - 분수 앞에 데크를 설치 중이었습니다. 이곳에 있는 단풍나무가 가장 색감이 좋았습니다. - 알록달록 물들어가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미리 방문했기 때문에 한적하게 구경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가로수길 - 이곳의 단풍나무들이 가장 붉게 물든 곳이었습니다. 강쪽 단풍나무군락지 - 철암 단풍군락지의 메인은 강쪽으로 있는 단풍나무들입니다. 임시주차장 쪽 일대 - 임시주차장 쪽 일대에도 단풍나무가 아름답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태백 철암 단풍축제 현장 둘러보기

    철암 단풍축제 현장에 방문한 10월 9일 기준으로 단풍이 이제 막 물들기 시작한 상태였어요. 축제 당일 방문하시면 더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철암 단풍군락지의 메인 공간은 강쪽에 있는 단풍나무들이지만, 임시 주차장쪽 일부 공간에서도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분수 앞에 임시 데크가 설치 중이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단풍나무 색감이 너무나 아름답게 제 앞에 펼쳐졌어요. 알록달록 물들어가는 단풍의 아름다움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었고, 미리 방문했기에 한적하게 구경할 수 있었던 건 정말 행운이었어요. 그 대신 이뻣던 단풍나무 공간은 가로수길이었는데, 그곳의 단풍나무들은 아직 물들기 시작한 상태였어요.

    1. 철암 단풍 축제 주차 안내 철암 단풍 축제에 참석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안내를 알려드립니다.

    1. 임시 주차장: 철암119안전센터 맞은편에 임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주차 안내 준수: 행사 당일에는 안내요원의 지시에 따라 주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주차 공간 한정: 축제 기간에는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므로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철암 단풍 축제 주차 안내

    철암 단풍 축제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임시 주차장을 마련했습니다. 주차장은 철암119안전센터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행사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주차 자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내 요원의 지시에 따라 주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철암 단풍 구경에 오신 분들께는 주차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그러나 주차장을 넓게 준비했으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어 행사 당일이 더욱 기대됩니다. 매년 단풍이 가장 예쁜 시기는 맞아오르는 시기입니다. 올해도 멋진 단풍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철암 임시 주차장
    주소: 철암119안전센터 맞은편
    주차 요금: 무료

     

    반응형